미국의 시카고 지역에는 전 세계에서 온 50만 명 이상의 무슬림들이 살고 있다. 도시 외곽 지역 중 하나인 뒤파제 카운티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무슬림 인구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뒤파제 카운티 인구의 약 6%가 무슬림이고 그 수는 6만 명에 달한다. 일부 집단들은 특정 마을에 무리를 지어 살기도 하지만 많은 외래 민족들이 그 지역에 흩어져 살고 있다. 남아시아인들은 시카고 북쪽에 있는 ‘Little India’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여러 아랍 민족들은 남쪽에서 살고 있다. 시리아인, 아프가니스탄인, 이란인, 이라크인 그리고 아프리카의 다양한 난민들이 시카고와 교외 전역에 흩어져 살면서 상점과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화려하게 꾸민 커다란 모스크와 작은 점포식 모스크들이 거의 모든 지역에 있다.
 많은 무슬림들은 미국에 와서 하나님을 찾을 기회를 더 많이 가진다. 선교단체, 교회, 개인들은 환대, 전도, 관계, 성경공부, 영어 교육, 예배 등을 통해 무슬림 및 무슬림 배경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미국의 무슬림들은 그리스도인들이 방문할 때 차, 과일, 간식 그리고 중동이나 남아시아의 식품으로 만든 식사를 대접하기를 매우 좋아한다.
 관계가 깊어지면서 미국의 그리스도인들은 무슬림 친구들을 섬기며 그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다. 그들의 생활환경을 위해, 미국 학교에 적응하고 있는 자녀들을 위해, 전쟁 지역에 있는 집으로 돌아가는 가족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다. 또한 그들이 영어를 배우고 일자리를 찾고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도록 기도할 수 있다.

"많은 무슬림은 미국에 와서 하나님을 찾을 기회를 더 많이 가진다."

 

기도 제목
➊ 시카고 지역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들에게 그리스도를 나타내 보이도록 기도하자. (행 17:26-27)
➋ 민족별로 모이는 교회와 성경공부 모임에서 만나게 되는 무슬림 배경의 신자들을 위해 기도하자. 그들이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과 헌신이 성숙해지도록 기도하자.
➌ 무슬림 이민자들이 미국식 생활, 교육, 언어 그리고 친구 관계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1. trainlove96 2019.05.20 07:52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살게 하시고 그들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정하셨으니 이는 사람으로 혹 하나님을 더듬어 찾아 발견하게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계시지 아니하도다(사도행전 17:26~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