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이족은 주로 중국 북서 지방에 사는 약 1,000만 명 이상의 무슬림 집단이다. 그들에게 비후이족 사람을 손님으로 초대하는 것은 명예로운 일이자 신뢰의 표현이다.

 후이족의 집주인은 당신에게 후이족 스타일의 뚜껑이 덮인 그릇에 차를 대접할 것이다. 때로는 찻잎에다가 여덟 가지 식물이 추가될 것이다. 그중에는 빨간 대추, 얼음 사탕, 국화나 장미 같은 견과 또는 말린 국화나 장미 같은 마른 꽃이 포함된다. 이 차는 ‘팔보차(여덟 가지 귀한 차)’로 불린다.
 후이족이 집에 손님들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할 경우 주인은 보통 손님 사이에 앉지 않고 옆에 서서 겸손하게 섬긴다. 후이족은 결코 음식을 낭비하지 않는다. 상 위에 떨어진 부스러기까지도 손으로 쓸어서 입에 넣는다.

 어느 날, 후이족 친구의 잔치에 초대를 받은 적이 있었다. 나는‘귀빈’ 대접을 받고 상 한가운데 앉았다. 여러 코스의 맛있는 요리가 나온 후에 마지막으로 내 앞에는 지방이 많은 닭고기가 큰 접시에 담겨 나왔다. 모든 사람이 나를 쳐다보면서 “귀빈인 당신이 닭고기의 맨 아랫부분을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집을 나갈 수 없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외국인으로서 예기치 않은 놀라운 경험을 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갈 5:22-23)

 

기도 제목
➊ 후이족 문화는 명예와 수치로 규정할 수 있다. 후이족은 수치를 면하기 위해 돈을 빌려서라도 손님을 대접할 것이다. 그들이 수치의 두려움과 명예를 추구하는 일에서 자유롭게 되는 길을 발견하도록 기도하자.
➋ 후이족은 친절하다. 그리스도인 사역자들이 그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사랑 가운데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➌ 갈라디아서 5:22-23에 나오는 성령의 아홉 가지 귀한 열매들이 후이족 가운데에 분명히 나타나도록 기도하자.

 

  1. 김원중 2019.05.16 09:00

    매일 올려주시는 기도제목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번거러우시더라도 그림 파일도 같이 올려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2. 😁 2019.05.16 09:19

    갈라디아서 5장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3. GIIM 2019.05.16 13:07

    감사합니다
    잘읽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