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능의 밤’ 또는 ‘운명의 밤’으로도 알려진 라일랏 울 까드르 (Laylat al-Qadr)는 라마단의 27일경에 일어난다. (이것은 태음력으로 26일 해질녘에 시작하며 다른 시간대에서는 다른 시간에 경축 될 수 있다). 이 경축 행사는 꾸란의 첫 번째 구절들이 무함마드 선지자에게 계시된 밤을 생각하는 의미다. 그날 밤이 정확히 언제인가 하는 문제는 이슬람 학자들에의해 많은 논의가 이루어졌는데 라마단의 마지막 열흘 중 어느 홀숫날에 일어난 것으로 믿어지고 있다. 그날 밤은 그들에게 놓쳐서는 안 되는 매우 특별한 시간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일부 무슬림들은 *‘이티카프’를 지킬 것이다. 그들은 라마단의 마지막 10일 동안 모스크에 머물면서 기도를 하고 꾸란을 낭송하고 자선 기부와 같은 다른 영적 의무를 이행한다.
 이 밤이 매우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 사람들은 이 밤에 드리는 예배 행위가 다른 밤에 같은 행위를 수천 개월 동안 하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밤에 죄에 대한 용서를 받을 가능성이 더 크고, 자선 행위에 대한 보상도 더 크게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한다.
 이 밤은 또한 운명의 밤이라고 불린다. 일부 무슬림들은 신이 이 밤에 각 신자의 운명을 결정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 이 밤에 결정된다고 믿는다. 따라서 사람들은 평소보다 더 열심히 예배를 드리고 간구하게 된다.   

* (이티카프–영적 휴양과 정신수양을 하는 기간)

 

기도 제목
➊ 무슬림들은 어떤 때보다 이 밤에 신을 더 찾는다. 예수님이 꿈과 환상을 통해 그분 자신을 계시해 주시기를 기도하자.
➋ 당신은 무슬림들이 무엇 때문에 까드르의 밤에 신을 더 찾는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이라면 무엇을 구하겠는가? 마태복음 7:7-12을 보고 기도하자
➌ 예수님은 마태복음 6:9-13에서 우리에게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 올해 전 세계에서 30일 기도에 참여하고 있는자들과 그분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하자.

 

  1. trainlove96 2019.05.31 07:22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마태복음 7:7~12)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마태복음 6:9~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