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9년은 이란과 전 무슬림 세계에 의미 있는 해였다. 사회 불평등이 만연하고, 지도자들이 망명하고, 서구에서 온 정책들과 종교적 영향력 때문에 혁명이 일어났다. 이란 군주 독재가 이슬람 공화국으로 대체되었다. 유명한 아야 톨라 호메이니(Ayatollah Khomeini)가 프랑스 망명에서 돌아와 혁명을 이끌면서 새로운 이슬람 국가를 건설했다.


이란은 서구의 문화적 영향을 받아들이는 대신 보수적인 무슬림 신정 정치, 여성 차별, 언론과 문화 검열을 택했다. 이런 변화는 많은 주변 무슬림 국가들로 퍼져나갔다. 이집트와 같은 아랍 국가들도 좀 더 보수적으로 되어 시민의 자유를 억압하고 수백만 명의 일상에 영향을 미쳤다. 이란에서는 그 혁명 이후 40년 넘게 인구가 노령 화되어갔다. 떠날 수 있는 사람들은 많이 떠났고 남아 있는 사람들은 혁명의 결과에 만족 하지 못했다. 경제 상황은 더 열악해졌다. 약물 중독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고 많은 사람이 자신들의 무슬림 지도자들에게 실망하고 있다.


하지만 동시에 기독교 방송과 초자연적인 계시 들로 많은 이란 사람이 예수님을 받아들이게 되었다. 다음에는 이란 내에서 점점 성장하고 있는 비밀 가정 교회들에 대한 소식을 전하겠다.

 

이슬람 혁명은 전 중동 지역과 전 세계에 영향을 미쳤지만, 복음의 메시지도 마찬가지였다. 이제 앞으로 다시 한 번 복음이 큰 영향력을 미치게 될 것이다.

 

기도제목
➊ 이란 지도자들과 국민들이 평화와 안정과 자유를 추구하는 새로운 혁명을 시도하길 기도하자.
➋ 어려운 경제 상황과 사회 여건으로 고통받는 이란 사람들을 위해 기도 하자.(시 63)
➌ 이란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운동을 위해 기도하자. 예수님의 제자가 되고자 하는 운동이다. 이 운동이더 성장해서 온 나라에 퍼지길 기도 하자.

 

  1. 창원지부 2020.05.11 10:33

    책자내용을 그대로 올렸네요~~많은분들이 좋아할거 같군요~~^^
    이란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창원지부는 매일 오전11시30분에 지부사무실에서 기도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