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내용은 사)위기관리재단의 `주간 세계 테러 동향`에서 이슬람 지역의 내용을 가져온것입니다. 

한주간 사이의 일들을 보시면서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아프가니스탄

- 719일 카불대학교 인근에서 차량 자살 폭발이 일어나 8명이 사망하고 33명이 부상을 입었다. 탈레반은 이 공격에 대한 배후를 부인했고, IS가 배후로 지목되고 있다.

 

파키스탄

- 721Khyber Pakhtunkhwa 지방의 Dera Ismail Khan에 있는 경찰서와 병원에 Tehrik-e-Taliban Pakistan (TTP)이 공격을 가했다. 이 공격으로 8명이 사망하고 최소 30명의 민간인이 부상을 입었다.

- 퀘타 지방의 Sher Jan Town에서 폭발이 일어나 최소 2명이 사망하고 29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 폭발은 오토바이에 장착된 폭탄에 의한 것으로 보이며 배후를 주장하는 단체는 아직 없다.

 

이라크

- 717Arbil에 있는 쿠르드 의회 인근의 식당에서 괴한들이 터키 고위 외교관을 포함한 2명을 살해하고 1명을 다치게 하였다.

 

이집트

- 717일 무장단체가 Bir al-Abd 마을을 공격하여 민간인 4명을 살해하고 1명을 납치하였다. 무장단체는 이 민간인들이 보안군과 협력하고 있다고 비난한 후 살해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 무장단체는 이집트의 IS의 파생조직인 Wilayat Sinai와 연결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튀니지

- 717IS는 튀니지에 대한 공격을 촉구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동영상에는 무장괴한들이 등장하여 IS에 충성을 맹세하고 추가 공격을 주장하고 있다. 수천 명의 튀니지인들이 이라크, 시리아, 리비아를 방문하여 무장단체와 접촉하고 다시 튀니지로 돌아오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다.

 

나이지리아

- 717Borno 지방의 Jakana 인근에서 보코하람 세력이 최소 20명의 군인을 살해하였다. 이동하고 있던 군인들을 보코하람이 매복공격 한 것으로 보인다.

 

민주콩고

- 721North Kivu 지방의 Beni 지역에서 우간다 반군 단체인 Allied Democratic Forces (ADF)로 보이는 괴한들이 공격을 가했다. 이 공격으로 마을 지도자와 학교 행정관을 포함하여 최소 6명이 사망하였다.

 

부르키나파소

- 721Centre-Nord 지방의 Sanmatenga 지역에서 무장괴한들의 공격으로 최소 11명이 사망하였다. 괴한들은 오토바이를 타고 가며 총격을 가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소말리아

- 722일 모가디슈의 Aden Adde 국제공항에서 폭발물이 실린 차량이 폭발해 7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 테러의 배후로 알샤바브가(소말리아 남부에 근거를 둔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 조직) 유력하게 지목되고 있다.

 

수단

- 716Abyei에 있는 Amiet 시장에서 무장괴한들이 UN 평화유지군 순찰대를 공격하여 5명이 사망하였다. 당국은 테러범들이 수단 북부의 부족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 721North Darfur에 있는 Kabra 마을과 Kassab 난민 캠프에 대한 괴한의 공격으로 6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을 입었다. 공격은 Rapid Support Forces의 무장단체원들이 벌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1. Favicon of http://sehoenc.co.kr BlogIcon 신상성 2019.09.04 11:50

    칼로 흥한자 칼로 망한다 하셨으니 그 말씀데로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모든 것이 성경의 말씀에 위배되는 이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살아계신 하나님의 뜻을 쫒아 거룩한 백성으로 거듭나야 하는 것입니다. 생명의 주이신 하나님의 지으신 만물을 해 하는 자가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는 없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