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30                   


축제

                                 

2013년 8월 7일 수요일






이드 축제 중에 드리는 무슬림의 제사



무슬림에게 전할 좋은 소식은, 

세상의 죄를 깨끗이 씻기신 예수님이 

하나님의 어린양이라는 사실이다.


 슬림들에게 가장 중요한 축제는 이드 알 아드하, 즉 ‘희생 제사 축제’다. 이 기간에 전 세계 무슬림은 종교적으로 깨끗한 할랄(halal, 허용된) 동물을 잡는다. 첫 아들 이스마일을 하나님께 바친 이브라힘(아브라함)의 상징인 것이다. 또한 이 축제는 성지 순례의 마지막을 기념하는 날이기도 하다.


 몇 몇 통계를 보면, 무슬림권 전체에서 이드 알 아드하 기간에 잡는 짐승의 수가 1억 마리에 이른다고 한다. 이는 라마단이 끝난 후 70일 동안의 통계다.


 축제 기간에 무슬림에게 과연 무엇을 믿는지 한번 물어보라. 그러면 당신은 무엇을 믿느냐고 되물을 것이다. 그때 희생 제물이 되신 예수님에 대해 설명해 주면 된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깨끗이 없애고 부활시켜 영원히 살게 해주기 위해 최후의 제사를 준비하셨고, 그 제사의 어린양이 바로 예수님이시다. “보라 세상 죄 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요 1:29; 히 9:12; 레 17:11; 롬 5:9).


해외에서도 780,000명의 사우디인이 이드 알 아드하 축제를 지킨다



기도 제목



● 희생 제사 의식을 위해 특별히 기도하자. 정결케 하는 의식으로 몸은 씻을 수 있으나, 마음을 씻지는 못한다.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의 마음을 씻어 주실 수 있으며, 우리는 회개를 통해 그 사실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된다. 성령님이 임하셔서, 간절히 귀 기울여 반응하려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진정한 회개를 통해 움직여 주시길 기도하자.



● 피 흘리심으로 우리의 죄를 사해 주신 예수님께 감사드리자. 무슬림도 예수님만이 아버지께로 가는 길이며, 죄를 용서받을 길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1장 29절, 사도행전 10장 43절, 히브리서 1장 3절 말씀을 가지고 간구하자.




● 에베소서 6장의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는 말씀을 가지고 기도하자. 무슬림은 사탄이 일으키는 영적 전투가 있음을 알고 있다. 그래서 이드 알 아드하 의식 중 ‘투석의 날’이 되면 사탄을 향해 큰 돌을 던진다. 오직 예수님만이 죄와 사탄과 죽음을 물리치실 수 있음을 그들이 알게 되도록 기도하자. 사탄을 향해 돌을 던지는 행위는 아무런 의미가 없고, 오직 십자가와 부활의 능력으로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간구하자. 그리스도를 발견하고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고후 10:4) 강력한 무기를 소유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이드 알 아드하 축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국제 30일 기도 운동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www.30-days.net/islam




1993년주요사건:1993년6월1일, 이드 축제로 열린 보스니아 축구 경기에 세르비아가 포탄을 쏘아 다수의 사상자를 내다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