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하르 울 하크 The Izhār ul-Haqq

성경을 공격하는 무슬림에게 대답하다

 

이즈하르 울 하크는 무슬림 국가에사는 그리스도인, 특히 무슬림 출신 그리스도인의 믿음을 떨어뜨리고 약화시키는 무슬림 책이다. 이 책은 성경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확신을 조롱한다. 또한 무슬림에게 성경은 완전히 날조되었으니 멀리하라고 명령한다. 반면 꾸란은 아무런 결점이 없는 완전무결한 책으로 소개한다.

이즈하르 울 하크는 본래 아랍어로 쓰였는데, 150년 전 어느 독일 선교사와 벌인 생생한 논쟁의 내용이 들어 있다. 무슬림 변증가와 교사들은 19세기에 유럽에서 기록된, 성경에 대한 강도 높은 비난이 담긴 이 서적을 악용했다. 성경이 변조되고 거짓되었다는 전통적인 무슬림의 주장을, 이 서적을 통해 지지하려고했던 것이다.

지금도 여전히 이 책은 무슬림 사이에서 유용한 책으로 평가받아, 원본 내용 그대로 재판된다. 그리고 전통 무슬림 지도자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널리 유포되고 있다. 게다가 샤비르 알리, 자말 바다위, 자키르 나이크 등 거의 모든 주요 무슬림 변증가와 교사들이 지금도 이 책에 나오는 논쟁을 사용하고 있다. 이들의 논쟁은 위성 TV24시간 내내 아시아 전역에 방송되고 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그리스도인을 격려하고 무슬림에게 경종을 울리기 위해 이즈하르 울 하크의내용에 대해 적절하게 답변하는 글이 하나도 없었다는 점이다.

무슬림을 향해 정중한 태도를 취하면서 성경에 대한 무슬림의 질문에 답변하고, 꾸란에 대한 학자들의 최근 연구 결과를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 꾸란보다 내용 구성이 더 탄탄한 신약성경도 한 예라 할 수 있다. 한편 최근 몇 년 동안, 꾸란이 얼마나 난해한 책인지 의문을 제기하는 학자들의 연구서가 엄청나게 발간되었다.

현재 몇몇 그리스도인이 이즈하르 울하크에 반박하는 내용의 책을 작업하고 있다. 그들이 쓰고 있는 책의 목표는 성경에 대한 거짓 비난을 방어할 뿐 아니라, 무슬림에게 단순히 성경을 비난하며 피하는 대신 직접 읽어 보라고 권면하기 위함이다.

 

기도 제목

무슬림의 성경 비난을 반박하는 책 발간 작업을 위해 기도하자. 이 분야에 올바른 지식과 능력과 은사와 성품을 가지고 효과적으로 사역할 수 있는 사람들을 세워 주시도록 주님께 간구하자. 이런 힘겨운 사역에 필요한 것은 지적인 통찰력과 논쟁력이 아니다. 오히려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는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하다. 말씀에도 나와 있듯이 그 사역의 목표는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는것이다(고후 10:5).

이즈하르 울 하크에 대한 답변서가 발간된 후에는 적절한 배급처가 필요하다. 책 또는 오디오, 비디오 형태로 보급되도록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은혜, 공급하심을 위해 기도하자.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