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는 의원내각제 행정부가 병존하는 연방 입헌군주제 국가다. 영토는 남중국해를 중심으로, 반도 말레이시아와 말레이시아령 보르네오로 나뉜다. 동남아시아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변에는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브루나이가 있다. 수도는 쿠알라룸푸르다.

말레이시아의 공식 종교는 이슬람이지만, 헌법상 종교의 자유가 보장된다. 2,800만 명의 인구 가운데(말레이인과 중국계, 기타 종족으로 구성) 60.4%가 무슬림이다. 가장 큰 종족 집단인 말레이인은 일반적으로 무슬림이다. 그 밖에 인도계 무슬림이 있고, 소수의 화교계 무슬림도 있다. 전·현직 수상이 말레이시아를 이슬람 국가로 선포하기는 했으나, 일부에서는 말레이시아의 세속적 헌법을 지적하며 이슬람 국가가 되기에 부족하다고 주장한다. 무슬림으로 개종하게 하거나 이슬람에서 개종하는 것은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다. 무슬림에서 개종한 그리스도인의 수는 매우 적다. 이들은 종교 색출과 괴롭힘을 피하기 위해 가정교회에서 예배드리고, 이슬람 복식과 문화적 관습을 그대로 고수한다. 이들 가운데는 메시아를 직접적으로 만나 믿게 된 이들이 많다. 이들은 수적으로는 매우 적지만, 담대하게 자신의 믿음을 증거하고 있다.

  

 기도 제목

▶ 말레이시아 그리스도인이 무슬림 이웃에게 마음을 열고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자신이 받은 복을 나누는 복의 통로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말레이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직접 만나는 일이 더욱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행 10:17-48 참고).

▶ 이제 막 그리스도를 믿게 된 사람들에게 기존 그리스도인들이 교제와 도움의 손길을 담대히 내밀 수 있도록 기도하자(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일이다).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