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도

나와브의 땅, 무르시다바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기라티(Bhagirathi) 강(후글리 강)과 갠지스 강에 걸쳐 있는 무르시다바드 구역은 1704년 이후 벵갈 지역 무슬림의 권좌였다. 하자르 두아리(Hazar Duari-천개의 문 궁전)의 박물관, 이맘바라(Imambara), 카트라(Katra) 모스크, 그 외 여러 유적을 보면 당시 무슬림의 권세가 얼마나 컸는지 가늠할 수 있다. 이곳은 한때 나와브(무굴제국 시대의 지방장관)의 지역으로 이름을 떨친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역사 적 사실이 많이 잊혔다. 이 지역에는 역사적으로 내려오는 풍성한 장인 기술과 강력한 농업기술로 인도 전역에서 무역하는 솜씨 좋은 일꾼들이 많다. 무르시다마드의 산업에는 은과 금세공, 비단 직조, 수공업, 상아 조각 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제:
안타깝게도 이 지역은 인신매매와 아동노동, 극심한 가난, 정치적 암살 사건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 로 악명 높은 곳이기도 하다. 또 서부 벵갈의 다른 지역과는 달리 외국인의 영향력이 잘 미치지 않아 발전이 더딘 곳이다.

무르시다바드 구역에 사는 6백만 인구 중 90%가 농촌에 산다. 서부 벵갈 지역의 사람들은 대부분 힌두교도 이긴 하지만 무르시다바드는 64%가 무슬림이다(380만 명). 무르시다바드의 무슬림 수는 알바니아와 레바논 인구 전체의 수와 맞먹는다. 그런데 무르시다바드 전체 무슬림을 대상으로 사역하는 전임사역자는 단 한 명인 실정이다.

기도제목

▶ 하나님께서 무르시다바드에 있는 모든 벵갈 무슬림에게 하나님을 계시해 주시도록 기도하자(행 2:16-21).

▶ 무슬림 출신 개종자들이 다른 그리스도인들과 연합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도를 온전히 전하고 가르치려는 열정을 품도록. 이 일을 위해 준비되도록(마 28:20).

▶ 메시아의 영광이 나와브 땅에 온전히 드러나도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르시다바드에서 역사하시는 하나님


이 지역 그리스도인은 손에 꼽을 정도지만, 이들의 전도를 통해 무슬림들의 삶이 변하는 역사가 많이 있었다. 현재 그리스도인들은 개인의 모든 것이 드러나는 농촌 생활속에서 박해 당하고 있다. 최근에 어느 그리스도인이 소개로 알게 된 한 무슬림 가정을 방문했다. 이 가정은 복음에 관심을 보였고 메시아를 따르기로 했다. 이 지역에 사는 벵갈 무슬림들 중에는 이런 가정이 많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자기 언어로 복음(인질 Ingil)을 들을 기회조차 얻지 못하고 있다.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