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한 영으로부터의 해방

  
전세계 무슬림의 마음속에는 악령의 존재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이 두려움은 차마 입밖으로 꺼내지 못하는 깊은 걱정의 근원이기도 하다.

   이슬람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신념을 지녔다. 예를 들어, ‘눈에 보이지 않는 세력이 우리 주변에서 활동하고 있다’라는 식이다. 이러한 믿음은 지역과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다. 무슬림은 천사의 존재뿐 아니라 ‘진’(Jinn, 정령)의 존재도 믿는다. 진은 인간과 매우 흡사해서 자신들만의 사회 조직을 세우고 활동한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모습을 바꾸며, 눈에 보였다가 보이지 않기도 한다.
  
   많은 무슬림 학자는 샤이탄(Shaitan, 사탄 또는 이블리스라고도 함)이 진의 세력에 속했으며, 이들 존재는 인간이 창조되기 직전에 만들어졌다고 믿는다. 선하기도 하지만 악하기도 한 존재로, ‘진’이라는 말은 아라비아 신화를 통해 알려진 영어 단어 ‘지니’(마귀, 요정)와도 연관된다.

기/도/제/목

   예수님은 만물의 진정한 주인이시다. 모든 권세가 그분의 손에 있다. 예수님은 어둠의 권세에 있는 무슬림을 구원하시는 분이다. 무슬림이 그 능력을 체험하도록 기도하자. 
  
   이 부분에 그리스도인이 도움을 주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8장 16절과 10장 1절, 사도행전 5장 16절과 8장 17절을 읽고 우리가 아는 무슬림이나 주변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하자.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