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마
무함마드의 딸

  
주후 605년에 메카에서 출생, 632년에 메디나에서 사망. 파티마는 무함마드가 가장 아꼈던 딸이다. 이름의 뜻은 ‘아이 돌보는 여인’(유모)으로, 무함마드가 꼽은 완벽한 4대 여성 중 하나다. 나머지 세 명은 무함마드의 첫째 부인이자 파티마의 어머니인 카디자,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 고대 파라오(모세와 대립했던 바로 왕–옮긴이)의 아내 아시야다.

   파티마는 신실한 무슬림이자 사랑 많고 헌신적인 아내, 그리고 어머니로 알려졌다. 파티마는 19세가 되었을 때 알리와 결혼했다. 그들의 생활은 소박하고 간소했으며, 때론 어려움과 궁핍함도 있었다. 그러나 신앙심이 돈독했던 알리는 물질적 부에는 그다지 관심이 없었고, 파티마 역시 가난하고 힘겹게 사는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었다. 그래서 둘은 많은 사람에게 칭송받았다. 두 사람은 슬하에 2남 2녀를 두었다.

   파티마는 아버지 무함마드와 같은 해에 사망했다(632년). 파티마는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존재이지만, 무
슬림 세계에서 주술 등의 악한 영향력에 그 이름이 연관이 되어 있다. ‘파티마의 손’은 액막이를 하는 부적과 마법용 장신구로 사용된다.
기도제목

▶ 사도행전 19장 18-20절 말씀을 토대로, 주술의 영향력을 대적하며 기도하자.

▶ 파티마라는 이름을 지닌 수백만의 무슬림 여성이 예수 안에서 새로운 삶을 찾도록 기도하자.
미전도 종족을 위한 기도
인도네시아 가요(Gayo) 종족


   가요 종족(인구 30만 명)은 수마트라 섬의 아체 지방 중부 고원 지대에 거주한다. 그곳은 해발 2천 미터가 넘는 고지대로, 수백 킬로미터가 필쳐져 있다. 가요 종족은 두 종류의 방언을 사용하지만, 문자는 없다. 전통 설화와 이야기가 시 형태로 구전되고 있다. 주 수입원은 농사와 커피 재배, 고기잡이, 임산물 채취 등이다. 금빛 문양이 새겨진 다양한 색상의 자수 제품도 만든다.

   이 종족에게는 보건 상황을 개선시킬 의료사역자가 시급하다. 또한 무슬림이긴 하지만, 대부분 사람이 악령과 성인과 조상을 숭배하고 제사를 지낸다. 가요 종족 중에 알려진 그리스도인은 없으며, 이들 종족에게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 역시 없는 실정이다. 사도행전 26장 18절을 참고하라.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