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르푸르 인(Mirpuris, 파키스탄 카슈미르 미르푸르 출신의 사람들)은 약 7십4만7천명에 달하며, 영국 내 파키스탄 인구의 70% 가량을 차지한다. 북부 지역의 경우 미르푸르 인의 비중은 더욱 높다. 잉글랜드 북서부에 위치한 공업도시인 브래드포드(Bradford)의 인구 중 약 75%가 미르푸르 출신으로 추정된다.

영국에 미르푸르 인의 비중이 높은 이유는 역사적 상황에서 기인한다.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초반에 파키스탄 정부는 미르푸르 지역에 망글라 댐(Mangla Dam)을 건설하려고 했다. 수천 명의 주민들은 정부의 계획에 따라 다른 곳으로 이주해야 했다. 당시 영국은 섬유공장에서 일할 인력이 필요했다. 그래서 상당수의 미르푸르 인이 영국으로 이주하여 ‘블랙 컨트리’ (Black Country, 버밍엄 일대의 중공업 지대 – 역자 주)와 잉글랜드 브래드포드 지역의 공장에서 일하게 되었다. 미르푸르의 일부 마을에서는 주민의 반 이상이 영국으로 이주하여 공업지역에 정착했다.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빈곤 지역이었던 미르푸르는 1960년대와 1970년대에 값싼 미숙련 노동인력을 영국에 제공했다. 이민자의 대부분은 원래 자급농업에 종사했으며 정규교육은 거의 받은 적이 없는 사람들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르두 어로 된 성경

미르푸르 인은 오랜 세월 동안 겪어 왔던 강탈과 사회적 소외를 마음에 지닌 채 영국으로 건너왔다. 인도의 분리로 인해 파키스탄령 카슈미르와 인도령 카슈미르 간에 참혹한 유혈사태가 발생했다(카슈미르 분쟁은 최근까지도 영국 내 무슬림의 대다수가 영국의 가장 시급한 정치적 우선순위로 꼽았던 문제이기도 하다). 2005년 여름에 발생한 런던 지하철 폭탄 테러의 주범은 파키스탄령 카슈미르 출신이었다.

아직까지도 미르푸르 인은 복음을 거의 접하지 못한 상태다. 영국에 거주하는 미르푸르 인 중 극소수의 그리스도인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그들 중 일부는 심한 박해와 고통을 겪어야만 했다. 최근 한 믿는 가정에 방화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현재 영국에 거주하고 있는 무슬림의 수는 최소1백60만 명에 달한다. 이는 버밍햄(1백만 명)과 글래스고(60만명)의 인구를 합친 것과 같다. 런던 인 11명 중 한명은 무슬림이다. 영국에서 무슬림들에게 주님을 증거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이 더 많아지기를 기도하자.

+ Google Map Link: The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 YouTube Link: 1:59, Revival in Wales
+ Hear the Gospel Message in Punjab: Taxila, a language related to Mirpur

기도 제목

1. 더 많은 영국의 그리스도인들이 미르푸르 인에게 다가갈 필요성을 느끼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미르푸르 인을 위해 기도하게 되기를 기도하자. 또한 전 세계의 사역자들이 영국에 와서 미르푸르 인을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하자.

2. 미르푸르 인을 섬기는 소수의 다문화 사역자들이 효과적으로 미르푸르 인에게 다가갈 수 있는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미르푸르 인들 사이에 곧 영적 돌파구가 마련되기를 기도하자.

3. 소수의 미르푸르 그리스도인이 보호를 받고 그들이 문화적 감수성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가족과 친구들에게 기꺼이 복음을 전할 수 있기를 기도하자. 또한 미르푸르 무슬림 배경의 그리스도인들이 서로 교제할 수 있기를 기도하자.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