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
대다수 무슬림은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었다는 사실을 믿지 않는다
  

   그들은 “우리가 마리아의 아들, 알라의 사자인 예수 그리스도를 죽였다”라고 떠벌렸다. 하지만 그들이 예
수를 죽이지 않았기에 다시 그들 앞에 나타났다.…완전히 죽은 것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아니, 알라께서 그를 일으켜 알라 앞에 두셨다. 알라는 매우 높은 능력과 지혜를 소유한 신이시다(꾸란 4:157-158).

   예수님의 최후와 십자가에서의 죽음, 부활은 무슬림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주제다. 초기 이슬람 학자들은 이 주제에 대해 대부분 침묵한 것으로 보인다. 알 부카리(al-Bukhari)와 여러 이슬람 학자들의 하디스(무함마드에 관한 전승 모음집)에서도 십자가의 죽음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다.

   무슬림은 십자가 상의 죽음을 선한 선지자 예수가 치러야 할 죽음으로 보지 않는다. 그들은 위에 언급한 꾸란 내용을 근거로, 예수는 아예 십자가에 오르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죽지 않고 하늘에 올라간 것이며, 예수대신에 다른 사람이 십자가에서 죽었다는 것이 그들의 일반적인 견해다. 이 견해에 대해서는 여러 이견이 있지만, 대다수 무슬림이 예수를 대신해 죽은 사람이 가룟유다였다고 주장한다. 예수를 배신한 대가로 유다가 예수님처럼 모습을 꾸민 후 십자가에서 하나님께 벌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어떤 이들은 예수가 못박힌 것은 맞지만 완전히 죽지 않은 채 하늘로 올라갔다고 믿는다.


기/도/제/목

▶ 무슬림에게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에 대해 설명할 때는 매우 주의를 기울이면서 간단하게 해야 한다. 메시아가 왜 십자가에서 돌아가셔야 했는지, 그분의 부활을 통해 어떻게 새로운 생명을 얻는지 제대로 설명해 주어야 한다.

▶ 예수님이 우리의 죄악과 죄의식을 이기고 악령의 속박과 죽음에 대한 공포에서 구원으로 이끄시는 승리자이심을 무슬림이 깨닫게 해 달라고 기도하자. 당신이 사는 지역과 나라에 거주하는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자. 누가복음 24장 19-26절과 사도행전 3장 13-16절 말씀을 참고하라.   

무슬림이 생각하는 예수

   하나님의 기적으로 마리아의 몸에 잉태되었다.

   신이 아니라 선지자일 뿐이다.

   본래는 무슬림으로, 유대인에게 초기 이슬람 교리를 가르쳤다.

   언젠가 다시 이 땅에 와서 결혼하고 자녀도 낳을 것이다. 그리고 그리스도인들이 예수에 대해 잘못 아는 것을 제대로 고쳐 줄 것이다. 모든 사람처럼 언젠가 죽을 것이고, 마지막 심판 때에는 심판받을 것이다.

'전년도 자료 > 2009년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16일 - 서북 아프리카  (0) 2009.09.06
15일 - 십자가  (0) 2009.09.05
14일 - 미국의 소말리아인  (2) 2009.09.04
13일 - 이라크 종족들을 위한 기도  (0) 2009.09.03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