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6.15 :: Day 20 남아시아: 교육을 받기 시작한 소녀들 (1)

 우리는 ‘세계의 지붕’(rooftop of the world)이라고 불리는 고원지역의 한 외딴 마을을 축하하기 위해 찾아가는 길이었다. 인도와 파키스탄 곳곳에 흩어져 사는 유목민 마을 중 하나인 그 마을 주민들은 보수적인 수니파 무슬림들로, 대부분 문맹이고 가난하지만, 자녀들만은 더 나은 삶을 살기를 소망하고 있다.


 몇 년 전, 우리 선교 팀은 마을의 종교 지도자들을 만나 그곳에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살폈다. 그리고 그 해 여름 우리는 남자아이들을 위한 학교를 시작했다. 고원 평지에 세운 장막을 교실로 사용했고, 교복, 자재, 교육과정과 교사들의 월급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을 교육하기 시작했다. 최근에 마을 지도자들이 여자아이들을 위한 학교도 시작해 달라고 부탁해왔을 때, 우리가 얼마나 기뻐했는지 모른다! 하나님이 일찍이 우리 팀원들의 마음속에 여자아이들을 위한 학교에 대한 소망을 주셨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지역 최초의 여학교를 시작하기 위해 다시 그곳을 찾아가는 길이었다!


 마을 어른들과 고위 관리들 몇몇, 많은 성인 남자들과 아이들이 우리 팀을 맞이하고 연설을 듣기 위해 모여 있었다. 우리는 학교에 다니기로 한 여자아이 15명이 사용할 교과서와 교복을 가져갔는데, 놀랍게도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소녀는 70명이나 되었다. 여자아이들이 다니는 학교가 생긴다는 소식이 마을에 퍼지면서 더 많은 가족이 딸들을 학교에 보내기로 마음먹은 것이다. 여자아이들이 교육을 받는 것은 마을의 역사 이래 처음 있는 일이었다!


 이는 실로 축하할만한 일이다! 한 아버지는 우리에게 다가와 이렇게 말했다. “저는 우리 아이들이 연필을 들고 책을 읽는 모습을 볼 때 정말 행복합니다. 그동안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없어서 눈물을 흘리곤 했지요. 제게는 딸 여섯 명과 아들 세 명이 있는데, 오늘은 그 아이들 모두가 학교에 갔답니다!” 하나님이 이 마을의 가족들에게 예비하신 은혜들이 얼마나 놀라울지 한번 상상해 보라!


[ 기도제목 ]
• 이 팀과 같은 지역 선교 단체들과 각 마을 지도자들이 잘 협력하여, 남아시아 지역 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섬김이 제공되도록 기도하자.
• 남아시아 지역의 여학교는 위협이나 공격을

받는 일이 많다. 이 지역의 모든 이에게 평화와 안정이 깃들고, 그로써 여자아이들도 교육을 받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성경 번역 작업이 계속되도록, 그리고 처음으로 자신의 언어로 된 성경을 받은 가족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마음이 활짝 열리도록 기도하자.

posted by 30pr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