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6.01 :: Day06 중동 레바논 : 시리아와 이라크 난민에게 가족이 되어준 교회 (1)

 최근 시리아에서 일어난 내전으로 인해 수많은 난민이 주변 국가로 도피했다. 또한 2014년 발발한 이라크 전쟁으로 수십만 명의 난민이 발생했다. 이들 중 다수가 레바논으로 유입되었고, 레바논의 교회들은 이들을 헌신적으로 돌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 과정 가운데 난민들뿐만 아니라 교회들 또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원래 성도가 2백 명 정도였던 한 교회에는 최근 수년동안 3백여 명의 시리아 난민과 3백여 명의 이라크 난민이 출석하고 있다. 난민 가족들, 전쟁으로 가족의 일원 혹은 전부를 잃은 이들은 이제 교회에서 새로운 가정을 얻게 되었다. 이 교회는 다양한 차원에서 난민들을 돕고 있다. 어려운 상황 가운데 기본적인 생존을 위해 식료품 교환권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트라우마를 극복할 수 있도록 상담과 소그룹 모임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예배와 훈련 프로그램들을 통해 예수님을 따르거나 영접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의 신앙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이 교회는 작년 한 해 동안 ‘가족’ 개념에 초점을 맞추어 난민들을 섬겼다. 목숨을 부지하기 위해 고향을 떠나면서 집과 일자리를 잃게 된 수많은 이들은 가족의 역학관계 또한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경험했다. 교회는 난민 부부들이 이런 큰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부부를 위한 세미나와 수련회를 열었다. 이로써 그들은 가족이 개인, 교회, 그리고 사회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개념인지 깨닫게 되었고, 예배와 소그룹 모임을 통해 가족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인식하게 되었다. 이 교회의 목표는 사람들이 풍성한 삶을 누리며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가정들을 세우고, 더 나아가 그 가정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증거하며 축복의 통로가 되는 것이다.

 많은 난민들이 레바논 곳곳의 교회 안에서 영적인 형제자매들을 얻었으며, 급격하게 닥친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삶을 헤쳐나갈 힘과 도움을 얻고 있다.

[ 기도 제 목 ]

• 많은 난민들이 아직도 무척 어렵거나 희망을 가질 수 없는 상황 가운데 놓여 있다. 신체적, 감정적, 영적으로 절박한 상황인 이들을 위해 기도하자.

• 주님이 난민을 환영하고 섬기는 이 교회를 비롯한 여러 교회들의 섬김을 배가시키시고 축복을 더하시기를 기도하자.

• 삶을 재건해가는 긴 여정을 시작한 레바논의 난민 가족들을 위해 기도하자. 그리고 그들의 미래에 주님이 주시는 희망이 가득하도록 기도하자.

posted by 30prayer